소셜데이팅앱 페어즈, 바쁜 현대인들의 연애를 위한 발판이 되다 < 정치 사회 < 기사본문 데일리그리드


위의 사진을 보시면 뚜렷하게 변화된 디자인 요소는 많지 않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서도 드러난 미니멀리즘 방식은 유튜브가 빠르게 발전하는 데 도움을 주었죠. 사람들의 반응이 없자 그들은 어떤 영상이든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올릴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데이트 앱을 통해 여자를 만난 뒤 자신이 엄청난 사업가인 것처럼 이들을 속인다. SNS부터 데이트까지, 해당 여성들이 그동안 꿈꿔왔던 동화 속 왕자님 같은 행세를 했던 것. 어느 정도 신뢰를 얻고 나면 그는 여성들에게 본색을 드러낸다. 위험에 처했다는 명분으로 처음에는 적은 금액을 급히 요구한 뒤 점점 더 금액을 늘려나간 것. 철썩같이 그를 믿었던 피해자 여성들은 대출까지 받아 그에게 돈을 빌려줬다.


그러나 수많은 소개팅앱이 탄생하면서 외모로만 평가를 하거나 나쁜 목적을 가지고 접근하는 사람들이 있어 이러한 소개팅 어플에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도 있다. 앱애니가 지난해 6월 발표한 자료를 살펴보면 2017년 iOS 및 Google Play 합산 상위 5위 데이팅 앱의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이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했다. 특히 한국은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10개 앱 중 3개가 데이팅 앱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극 중 마틴(니콜라스 홀트)과 가비(라이아 코스타)는 데이팅 앱을 통해 만났다. 새로운 사랑을 찾는다는 목적보다 가벼운 만남을 생각하고 앱을 이용한 두 사람. 하지만 그들은 운명 같은 ‘찌릿함’을 경험하며 서로의 매력에 빠진다. 데이팅 앱을 통해 만난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가 영화의 주된 스토리다.


그러나 생식력이 최고조에 달했을 동안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 상당한 학력을 지닌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그 후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 남성은 여성의 학력은 선호 조건에서 제외했다. 반면, 여성은 계속 남성의 학력 수준을 선호 조건에 넣었다.


비대면 사회가 본격화될수록 소셜데이팅앱은 접근성이나 편의성 면에서 2030세대들에게 효율적인 만남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많은 학자가 온라인 데이트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지만, 여전히 혼동이 있어 보인다. 제스 카비노 사회학자는 아침에 15분, 저녁에 15분씩 시간을 할애해 매일 최대 30분씩 데이트 앱을 검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용자 풀이 적다는 점을 만회하기 위해 일부 앱은 제 이용자가 아닌 ‘봇’ ‘알바’ 등을 이용한다. 마치 만남이 성사될 것처럼 분위기를 이끌어 과금을 유도한 후 사라지는 형태의 영업을 하는 앱도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현재 수백 개의 데이팅 앱이 쏟아지면서 부작용도 잇따른다”며 “달콤한 유혹 뒤에 숨겨진 데이팅 앱의 이면을 잘 알고 세심한 주의와 함께 적절한 제도적 안전장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우리의 선입견은 종종 어떤 사람에 대한 또는 그 사람에게 반하는 특정 감정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는 간단히 말해 그 사람이 우리 안의 선입견을 “활성화”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로 대면 만남 대신 주요 데이팅앱들은 사용자 양측이 동의하면 영상 채팅을 할 수 있도록 했고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추가했다. 대면 사회활동으로 돌아가면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문제가 일절 바뀌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안타깝게도 데이팅 사이트는 연애 상대를 찾는 데 주된 역할을 할 것이다. 코로나19가 창궐하기 전부터 많은 사람이 필자에게 “온라인 데이팅 외에는 데이트를 할 방식이 없다”라며 하소연했다. 이는 일상 속 모든 과정처럼 데이트를 할 때, 누구나 존중받을 자격이 있는 인간으로 대우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의 문제이다.


둘째, 서로의 공감대를 기반으로 관계가 형성되기 때문이다. 몇몇 사이트에서는 각자의 인생관, 신념, 취미 등을 토대로 서로 잘 맞는 사람을 추천해주므로 회원들은 그들의 흥미 분야나 취미 등 서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에서부터 대화를 시작하게 된다. 따라서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를 통해 만나는 사람들은 공감대 형성을 통해 깊고 안정적인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다. 이두호(전기공학 2) 학우는 “갑갑한 일상에 갇혀 외롭게 지내는 현대인들에게 마음 맞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들과 만나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 다양한 사교 모임 앱을 통해 새로운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하는 욕구도 비교적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혼남녀 2명 중 1명(51.8%)이 취미와 취향,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나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게끔 도와주는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해볼 의향이 있다고 밝힌 것이다.

오피 오피 키스방 서울 오피사이트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